FiveGT logo
닫기버튼
FiveGT logo

홍보

When we share anything is possible

홍보영상

  • 파이브지티, 가정용 얼굴인식 보안 로봇 공개 통해 “위급 상황 경보 시스템 탑재로 안전장치 확대”
  • 2018-11-01 19:29:32



파이브지티, 가정용 얼굴인식 보안 로봇 공개 통해 “위급 상황 경보 시스템 탑재로 안전장치 확대”

편집부 | ITWorld

파이브지티(www.fivegt.com)는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세계 보안 엑스포 2018(SECON 2018)’에 참가해 위급 상황 경보 시스템이 탑재된 가정용 얼굴인식 보안 로봇 ‘유페이스키(Ufacekey)’를 공개 시연한다고 밝혔다.

또한, 가정용 설치형으로 홈네트워크 연동제품인 유페이스키를 5가지 컬러(블랙, 화이트, 레드, 블루, 그린)로 디자인해 업그레이드한 모델도 함께 선보인다.


위급 상황 경보 시스템은 위급 시 사전에 등록한 표정 변화에 따라 이를 위급 상황으로 인지한 후 가족 등 지정된 스마트폰과 경비실 PC, 경찰서 등에 위급 상황 알람을 전송하는 것이다. 신속히 주변에 위급한 상황을 알릴 수 있어 범죄 대처에 빠르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사전에 얼굴 인식 등록 시 표정 변화에 따른 특징점의 가중치를 높이는 기술을 이용해 평상시 입출입을 위한 일반 등록한 표정 외에 놀람, 무서움 등 다양한 얼굴 표정을 위급 상황 얼굴인식으로 등록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유페이스키는 가정용 설치형으로 기존 거주 중인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에 설치가 가능해 모든 가정에서 쉽게 보안 리모델링을 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예방 범죄 기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범죄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홈 보안 시스템을 강화했다. 미등록자가 인증을 시도하는 경우 사진 촬영 및 저장, 전송이 가능해 범죄를 예방할 수 있다.

유페이스키는 사용자의 얼굴에서 4만 여개의 특징을 포착해 얼굴을 인식해 화면을 바라보면 1초 내에 인증이 완료돼 문을 열어준다. 적외선 카메라를 사용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얼굴인식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외부에 있어도 집안의 출입 여부 및 자녀의 안전 귀가를 확인할 수 있다. 얼굴인식 애플리케이션 유페이스키 회원 가입 후, 얼굴 인증 시 음성 및 문자 메세지를 전송할 수 있다.

파이브지티 정규택 대표는 “파이브지티는 유페이스키에 위급 상황 경보 시스템을 추가해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홈 보안 시스템으로 발전시켰다”며, “앞으로도 얼굴인식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사회적 안전장치를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원문보기:
http://www.itworld.co.kr/news/108523#csidx21b6f2b741ce303b03b9bbbeb54e463  

목록